카카오워크 for SAP의 결재, 구매, 영업관리 봇(Bot) 출시

2021. 8. 25. 10:43ISTN 소식

카카오워크는 그간 기업 내에서 어려운 업무 소통 및 과대하게 늘어난 업무 프로세스의 문제점을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한 신개념 종합 업무 플랫폼이라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아이에스티엔이 개발한 ‘카카오워크에서 구현되는 결재, 구매, 영업관리까지 가능한 봇’은 핵심 기술로써 많은 관심을 받고 있고, 업무 현장에 적용하면 카카오워크 업무용 플랫폼 내에서 손쉽게 결재, 구매를 진행하는 등 영업관리가 간편해지며 오류도 줄어들게 됩니다.

 

카카오워크 내 최적화된 전자결재 및 비즈니스 업무 흐름 관리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면서 카카오워크 기반의 업무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구매입고관리 △영업관리 △영업이슈관리 3개의 새로운 봇을 추가로 선보입니다.

 

 

1. 구매입고관리 봇

 

구매입고관리 봇은 SAP 구매 프로세스 전반의 주요 정보를 각 담당자에게 실시간으로 통지하고 카카오워크에서도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출고 결과, 입고 예정, 품질 검사 결과, 최종 입고 결과 등 단계별 알림을 받을 수 있으며 담당자는 카카오워크에서 즉시 입고 처리하거나 재고 이동을 할 수 있습니다.

 

구매 입고 관리 봇 인터페이스

 

 

2. 영업관리 봇

 

영업관리 봇은 품목 주문과 입고처리 전체의 흐름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입니다. 매일 특정 시간에 전체 주문 현황을 알려주기도 하고, 판매 오더 생성부터 납품 문서 생성, 출고 완료, 인보이스 발행 기능까지 지원합니다. 

 

판매 출고 관리 봇 인터페이스

 

 

3. 영업이슈관리 봇

 

영업이슈관리 봇을 통해서 각종 이슈 발생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이 봇은 매일 특정 시간에 이슈별 오더 리포트를 제공하고, 이슈 발생 시 상세 정보를 공유합니다. 지연되거나 미처리된 구간을 확인할 수 있어 담당자는 신속한 대응을 할 수 있습니다.

 


해당 전문은 KSUG 한국 SAP 사용자그룹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히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